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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3. 14.

    by. hanbromom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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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minist pedagogy and reproductive rights.

      페미니스트 교육학과 생산(번식)의 권리

       

       

      Feminist pedagogy and reproductive rights.

      페미니스트 교육학과 생산(번식)의 권리

       

      페미니스트 교육학은 성별과 권력 관계에 대한 비판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탐구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이론적으로는 여성의 목소리와 경험을 중시하며, 교육 과정에서 성별과 권력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성별에 기반한 차별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페미니스트 교육학은 다양한 전통적인 교육 방식과 관행에 대한 비판을 제기하고, 평등하고 포용적인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교육 과정과 교수법, 교재 등을 재구성하거나 개발할 수 있습니다.

       

      페미니스트 교육학은 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성별에 기반한 차별과 성평등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정의로운 사회를 추구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수용하고 존중하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amilla Fitzsimons(카밀라 피츠시먼스)

      Supervisor: Dr Catherine Lawless(지도교수: 캐서린 로리스 박사)

       

      Submitted in part-fulfilment of the Masters in Gender and Women’s Studies

      (2021-2022), Trinity College, Dublin.

      여성학 석사과정 일부 수료식 제출(2021-2022) 더블린 트리니티 칼리지.

      Feminist pedagogy and reproductive rights.
페미니스트 교육학과 생산(번식)의 권리

      페미니스트 교육학이란?

      페미니스트 교육학이란,

      아일랜드는 여성들을 교육할 목적으로 여성들을 모아온 역사가 있기 때문에

      이전에 배제되었던 목소리와 경험을 검증하고 축하할 수 있었습니다.

      1980년대부터 아일랜드 전역에서 성장한 '여성 공동체 교육'(WCE) 단체

      앞으로 "여성들이 자신들을 아일랜드 사회의 적극적인 참여자로 볼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

      그렇지 않으면 사회화를 통해 자신이 내부에서 활동하는 것으로 인식할 수 있는 여성들

      사적 영역만"(Connolly, 2001, p, 1). 2009년, AONTAS, 아일랜드의 성인

      학습기구, WCE는 "여성들이 자신들의 불평등을 인식하고

      불평등한 사회에 비판적이다"라고 계속해서 "WCE는 여성에게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보고 여자들에게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불평등한 사회에 의해 형성된 세계에 대한 그들의 경험의 기초

      여성은 남성에 이어 2위를 차지한다"며 "이 일은 평등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수행된다"고 제안합니다

      여성이 자신의 잠재력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는 조건과 그에 대한 장애물이 존재하는 경우,

      그 블록들은 어떻게 여성의 평등을 막는지에 대해 분석됩니다.“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교육 공간은 안전하고, 지원적이어야 하며

      정치를 한다는 것과 여성들이 많은 사회적 환경에서 불균형적으로 배제되었다는 것.

      게다가, 진보주의자들과의 단절로 인해 많은 여성들의 지역사회 교육이 생겨났습니다

      페미니즘과 많은 평범한 여성들의 삶 (2017, p, 79) 그러나 문제가 있습니다

      여성의 경험과 보편화된 경험을 전제로 하는 방식으로 여성을 빼돌리는 것으로

      "정치적 대표성을 추구하는 주체를 구성하는" 여성(Butler, 1990, p. 2). 앤 라이언(2001, p. 70)이 지적하듯이, 여성이 여성 중심에서 고립되어야 한다고 제안하는 모든 교육학 환경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그것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략적으로는 여성을 고립시킬 것이기 때문에 용납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남성/여성 이중성을 유지하기 때문에 정치적으로 용납될 수 없습니다.

      이것이 제가 포괄적인 페미니스트 교육학을 기술하는 기초입니다. 비록

      교육학이라는 표현은 때때로 교육자가 채택하는 스타일로 축소됩니다. 이 논문은

      그것의 학문적 토대가 교육자가 하는 피상적인 선택 이상이라는 것을 설명합니다

      프로그램을 만들고 제공하는 데 있어서.페미니즘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교육의 의미를 해석하는 방법은 하나도 없습니다.

       

      페미니스트 교육학의 철학적 궤도

       

      페미니스트 교육학은 다양한 철학적 궤도에서 등장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주로 존 듀이와 관련된 진보적인 교육 모델(Sullivan, 2001, pp).

      인문학적이고 자기주도적이며 개인주의적인 모델(Belenky et al., 1986)이 용이합니다

      자유주의적 페미니즘과 일치합니다. 위에서 설명한 WCE는 종종 인본주의적 영향을 받았습니다

      주로 심리학의 영향을 많이 받은 사상학파 모든 사람이 한번 위대한 일을 성취할 가능성이 있다는 가정을 특징으로 하는 그들 존재의 핵심에 있는 '자기'는 길러집니다(Rogers, 1989, p. 339). 교육자의 역할, 각 개인의 개별 개발을 지원하여 더 나은 장비를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참여한 시민들. 코넬리우스 화이트(2007, p. 113)가 설명한 바와 같이, 고전적인 [휴머니스트] 접근법은 교사의 공감(이해)을 강조하며, 무조건적인 긍정적 고려(warmth), 진실성(자기인식), 비방향성

      (학생이 주도하고 학생이 규제하는 활동) 및 비판적인 활동의 장려

      (전통적인 기억력 강조와는 반대로) 생각하는 것.

       

      나만의 실천철학 속에 인본주의적인 방식의 측면이 있습니다.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학파는 해방적 교육, 즉 '비판적 교육학'입니다. 휴머니즘이 '자아'를 육성하고자 하는 곳에서, 비판적 교육학은 권력과 특권의 모순과 비대칭"(McLaren 2009, p. 61) 비판적 교육학과 관련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론가는 브라질인입니다

      교육학자 파울로 프레이어의 중요한 저서 "억압자들의 교육학"(에서 출판됨) 1950년대/60년대, 1970년 영어로 번역) 개인주의적 교육방식 비판 사람이 '셀프 actual'을 함으로써 자신의 삶의 기회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주장하는 것은 단지 신화적이지만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의도적인 전술입니다(Freire 1972, p. 116).

      Freire: 그가 만들어낸 '교육에 대한 은행 접근법'에 대한 도전들 (1994, 페이지 5)

      "정보를 암기하고 그것을 되받아친다는 가정에 근거하여"라고 설명합니다. 나중에 보관, 저장 및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얻는 것을 나타냅니다." 은행업 또는 교육에 대한 예금 접근 방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계속해서 익숙합니다.

      많은 학교들과 대학들을 지배합니다. 이것들은 겉보기에는 수동적인 환경들입니다

      학습자는 'expert' 교육자가 제공하는 지배적인 고정 지식을 습득합니다

      학교 선생님, 대학 강사 또는 직장 강사. 반대자들은 많은 부분을 주장합니다

      전달되는 '지식'은 어떤 방식으로 포장된 일련의 서구 중심적인 생각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많은 사람들의 역사와 경험을 모호하게 하거나 배제하는 것

      여성, 유색인종, 노동자 계급, 이주자 및 그 밖의 날카로운 경험을 하는 사람들

      구조적 부등식의 가장자리. 결과적으로 많은 표준적인 지식은 다음과 같이 편향되어 있습니다

      백인의 규범적 성격(hooks, 1994, pp. 35-36; 2010, pp. 23-28), 그 배제에 있어서 성차별주의 여성의 목소리(Brooks, 2006, p. 56)와 일상적인 것을 배제하는 계급주의자

       

      노동자 계층 공동체의 경험

      노동자 계층 공동체의 경험(Wrigley, 2017, p. 539). 겉으로 보기에는 그 안에서도

      수학과 과학의 중립적인 학문, 벨 훅(2010, p. 49)은 과학적으로 검증 가능하다고 주장합니다

      진실은 그 자체로 단순한 이야기입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특정 데이터 세트에 대한 해석입니다

      새로운 데이터 세트가 제시되면 다른 진리로 대체됩니다.

      대안으로 Freire(1972; 1994), Hook(1994; 2010) 및 기타 비판적 교육학

      문제 posing 접근법을 제안하고 많은 목소리를 냈으며, 단지 그 목소리만이 아닙니다

      교육자들은 지배적이고 가난, 성차별, 인종차별, 능력주의와 같은 현상들이 있는 곳입니다

      특정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개별적인 문제가 아니라 구조적인 문제로서 명백하게 표면화되었습니다.

      소수의 이익을 위해 야기되고 유지됩니다. 그녀의 3부작에 걸쳐 비판적인 텍스트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그녀의 페미니스트 글의 많은 부분이 반복적으로 종의 고리를 격려합니다

      학생들이 지배적인 자본가를 문제 삼는 학습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교육자들

      특히 사회경제적인 신자유주의의 자유시장원리에 관한 담론

      시장 복지를 다른 모든 것보다 우선시하는 협정(아루자, 바타차랴,

      그리고 프레이저, 2019 페이지 16-25). 다니엘 큐리어(2020, 페이지 343)가 주장하는 바와 같이,

      페미니스트 교육학은 여성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여성 교육학의 주요 초점은 여성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교육에서 여성과 여성의 경험을 포함하고 권한을 부여합니다.

       

      개인과 집단에 대한 교육

       

      개인과 집단. 그것은 또한 인간관계에 관한 것이고 분석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거기에 존재하는 다양한 불평등과 억압 시스템에 도전합니다

      모든 기관, 비록 많은 페미니스트 교육학이 비판적 교육학과 밀접하게 일치하지만, 그것의 기원은

      비판적 교육학의 더 넓은 철학 안에서 중대한 실패와 분리될 수 없습니다.

      즉, 비판적 교육학의 '수용된 진리'가 어떻게 생산되고 정당화되었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여성이 종속된 조건 속에서. 억압받는 자들의 교육학에서 (1970)

      프레이어는 오로지 남성의 세계에 대한 해석에서 비롯된 것으로, 남성의 현실만을 묘사합니다.

      벨 훅스는 "내가 남아있지 않은 프레이어를 읽을 때 한 번도 없었다

      그 언어의 성차별주의 뿐만 아니라 그가 …하는 방식을 알고 있습니다

      해방의 패러다임 - 자유와 가부장적 남성성의 경험은

      항상 하나인 것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hooks, 1992, p. 147). 그녀는 이것을 묘사합니다

      "그것에 대한 고뇌의 원천은 항상 인간의 시야에 있는 맹점을 나타냅니다

      심오한 통찰력". 그녀의 글 곳곳에 있는 관여된 교육학의 고리는 "취향"

      3 이것들은 Teaching to Transgress (1994), Teaching Community (Teaching Community), 희망의 교육학 (2003), 그리고 비판적 사고, 실천적 지혜(2010)를 가르칩니다.

       

      파울로의 작품의 실"(hooks, 1994, p. 52), 그리고 이것들을 좀 더 적절한 것으로 엮었습니다

      그녀는 프레이어의 글에서 누락된 부분들이 우리의 것을 흐리게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비판적 교육학으로부터 배울 수 있는 능력과 그 자신의 철학적 지향이 어떻게 불러오는지

      그러한 비판: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레이어의 성차별주의는 그의 초기 작품들에서 언어에 의해 나타납니다

      해방감이 남아있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성차별에 대해 사과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레이어 자신의 비판적 교육학 모델은 이 결함에 대한 비판적 질문을 유도합니다

      일. 하지만 비판적 심문은 해고와 같지 않습니다. 그것은 페미니스트 사고입니다

      프레이어의 작품에 대한 건설적인 비평에 참여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hooks, 1992),

      147-148페이지)

       

      수 잭슨(Sue Jackson, 1997)은 비록 그의 초기 작업이 용서될 수 있지만, 덜 동정적이라고 주장합니다

      당시의 전형적인 모습처럼, Freire는 성맹을 인정한 이후에도 보편성을 계속 주장했습니다. Jackson(1997, p. 464)은 이를 충분히 다루지 못한 것을 보여줍니다

      계속되는 사람들의 삶의 특수성에 대한 차이 "주장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억압받는 자도 억압받는 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지 않은 억압받는 자의 교육학.

      예를 들어, 억압받는 남자들은 여전히 여자들을 억압하고, 억압받는 백인 여자들은 여전히 흑인들을 억압합니다

      여성 등." Anne Ryan (2001, 페이지 67)은 그가 미끄러져 넘어졌다고 똑같이 비난합니다

      "중복된 형태의 억압이 존재하는 사회 환경 내의 contrad과 긴장존재"(Ryan, 2001, p.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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